집에서 생활하다가 주위에 놓이 물건을 의도치 않게 발로 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저는 주말에 새끼발가락을 심하게 부딪히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엄청 아팠고 멍들기 시작했습니다.
새끼발가락 멍 실금 부상
다음날 아래와 같이 멍이 더 넓어졌습니다.
이 부상으로 심란한 주말을 보내고 월요일에 정형외과에 가 보았습니다. 엑스레이 촬영을 끝내고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하는데요. 지금 상태로 봐서는 다행히 큰 골절은 아닌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실금은 있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엑스레이에 실금은 찍히지 않는다고 합니다.
새끼발가락 멍 실금 치료
물리치료를 30분 받은 후에 냉찜질과 레이저 치료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안마기 기능이 있는 침대에서 안마를 15분 받았는데 너무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간호사 선생님이 멍든 새끼발가락을 아래와 같이 테이핑 해주셨습니다. 새끼발가락 옆에 발가락과 같이 테이핑 해주셨고 집에서도 테이핑하고 관리하라고 하셨습니다. 3M 테이핑용 테이프를 사용하였습니다.
5일분의 약을 처방받고, 5일 후에 병원에 예약을 하고 왔습니다. 집에서는 냉찜질 3일, 온찜찔 3일 이렇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심하지 않아서 병원비는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새끼발가락이라고 무시할게 아니였습니다. 둘째날과 셋째날까지 약을 먹는대도 통증이 있어서 불편했고요. 걷는데 아파서 잘 걷지도 못했습니다.
그래도 냉찜질을 해주니 좀 나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새끼발가락 멍 실금 언제부터 괜찮아지는지?
2주후부터 약간 통증이 불편한 정도였고, 완전히 불편함을 느끼지 않은 건 한달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테이핑을 잘못해서 그런지 넷째 발가락이 어딘지 모르게 불편한 것도 한동안 경험하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끼발가락 멍 실금 부상에 대한 제 경험담을 적어 보았습니다. 새끼발가락 부딪혔을 때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에 꼭 가셔서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